catalonia-foreign-investment

카탈루냐, 2022년 한 해
동안 사상 최대치인 64억 유로
상당의 해외 투자 유치

Content available in: English

Catalan Economy

09 Mar 2023

파이낸셜 타임스(Financial Times)의 fDi

Markets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카탈루냐

무역투자청 (ACCIÓ-Catalonia Trade &

Investment)에서 발표한 정보 따르면

카탈루냐에 대한 해외 투자는 전년 대비

50% 증가했다.

 

 

카탈루냐는 2022년 한 해 동안 64억 2,800만 유로의 해외 투자를 유치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50% 증가한 수치이다. 파이낸셜 타임스 그룹의 fDi Markets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카탈루냐 무역투자청(ACCIÓ-Catalonia Trade & Investment)에서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이 수치는 기록을 시작한 2003년 이래 사상 최대치이다. 이 데이터베이스는 다국적 기업에서 미래 비즈니스 투자 프로젝트의 연구에 사용하는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자료 중 하나이다.

최근 5년 간 카탈루냐에 기록된 해외 투자 규모는 203억 유로에 달하며 이는 직전 동기보다 29% 증가한 수치이다

로저 토렌트(Roger Torrent)

Roger Torrent
로저 토렌트(Roger Torrent) 기업노동부 장관은 카탈루냐 의회에서 이 사실을 발표했다. 장관은 2022년 한 해 동안 다국적 기업에서 총 229개의 투자 프로젝트(2021년 대비 11% 증가)를 발표했고 투자가 집행되면 19,5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토렌트 장관은 “양질의 안정적 일자리를 창출하는 생산적 경제로 이어지는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라고 부연하며 이는 “훌륭한 데이터”라고 말했다. 또한, “2022년 카탈루냐 정부는 카탈루냐 무역투자청(ACCIÓ-Catalonia Trade & Investment)을 통해 사상 최대의 해외 투자 유치 업적을 달성했다”라고 강조하며 “이러한 지표의 변동성 효과를 분리하려면 장기적으로 보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한 측면에서 장관은 “최근 5년 간 카탈루냐에 기록된 해외 투자 규모는 203억 유로에 달하며 이는 직전 동기보다 29% 증가한 수치이다”라고 강조했다. 최근 5년 간 950개의 프로젝트가 등록되었고(58% 증가), 44,500개의 관련 일자리를 창출했다(82% 증가).
토렌트 장관은 2022년의 주요 투자 프로젝트가 미국, 프랑스, 독일, 영국, 이탈리아, 일본, 스위스, 중국의 기업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밝혔다. ICT, 기계 및 장비, 인프라, 전자 및 전기 장비, 식품, 제약 산업이 상위 부문을 차지했다.
파이낸셜 타임스의 fDi Markets 데이터베이스는 카탈루냐에서의 최초 설립, 재투자, 확장으로 광범위하게 정의된 그린필드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생산 및 서비스 부문의 기업에서 공표한 투자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다. 단,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유발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인수 합병은 여기에 포함되지 않는다. 본 데이터베이스는 발표 연도에 따라 프로젝트를 분류하므로 해외 기업의 투자 트렌드에 대한 연간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Related news and success stories.

 

Subscribe to Catalonia in Business.

Do you want to be up to date with the latest news about Barcelona and Catalonia? Subscribe to our monthly newsletter and get them in your inbox.

Subscribe to Catalonia in Business
Contact with Catalonia Trade & Invest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