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alonia-foreign-investment

카탈루냐, 2022년 한 해
동안 사상 최대치인 64억 유로
상당의 해외 투자 유치

Content available in: English

Catalan Economy

09 Mar 2023

파이낸셜 타임스(Financial Times)의 fDi

Markets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카탈루냐

무역투자청 (ACCIÓ-Catalonia Trade &

Investment)에서 발표한 정보 따르면

카탈루냐에 대한 해외 투자는 전년 대비

50% 증가했다.

 

 

카탈루냐는 2022년 한 해 동안 64억 2,800만 유로의 해외 투자를 유치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50% 증가한 수치이다. 파이낸셜 타임스 그룹의 fDi Markets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카탈루냐 무역투자청(ACCIÓ-Catalonia Trade & Investment)에서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이 수치는 기록을 시작한 2003년 이래 사상 최대치이다. 이 데이터베이스는 다국적 기업에서 미래 비즈니스 투자 프로젝트의 연구에 사용하는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자료 중 하나이다.
 

“최근 5년 간 카탈루냐에 기록된 해외 투자 규모는 203억 유로에 달하며 이는 직전 동기보다 29% 증가한 수치이다”

로저 토렌트(Roger Torrent)

Roger Torrent
로저 토렌트(Roger Torrent) 기업노동부 장관은 카탈루냐 의회에서 이 사실을 발표했다. 장관은 2022년 한 해 동안 다국적 기업에서 총 229개의 투자 프로젝트(2021년 대비 11% 증가)를 발표했고 투자가 집행되면 19,5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토렌트 장관은 “양질의 안정적 일자리를 창출하는 생산적 경제로 이어지는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라고 부연하며 이는 “훌륭한 데이터”라고 말했다. 또한, “2022년 카탈루냐 정부는 카탈루냐 무역투자청(ACCIÓ-Catalonia Trade & Investment)을 통해 사상 최대의 해외 투자 유치 업적을 달성했다”라고 강조하며 “이러한 지표의 변동성 효과를 분리하려면 장기적으로 보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한 측면에서 장관은 “최근 5년 간 카탈루냐에 기록된 해외 투자 규모는 203억 유로에 달하며 이는 직전 동기보다 29% 증가한 수치이다”라고 강조했다. 최근 5년 간 950개의 프로젝트가 등록되었고(58% 증가), 44,500개의 관련 일자리를 창출했다(82% 증가).
 
토렌트 장관은 2022년의 주요 투자 프로젝트가 미국, 프랑스, 독일, 영국, 이탈리아, 일본, 스위스, 중국의 기업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밝혔다. ICT, 기계 및 장비, 인프라, 전자 및 전기 장비, 식품, 제약 산업이 상위 부문을 차지했다.
 
파이낸셜 타임스의 fDi Markets 데이터베이스는 카탈루냐에서의 최초 설립, 재투자, 확장으로 광범위하게 정의된 그린필드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생산 및 서비스 부문의 기업에서 공표한 투자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다. 단,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유발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인수 합병은 여기에 포함되지 않는다. 본 데이터베이스는 발표 연도에 따라 프로젝트를 분류하므로 해외 기업의 투자 트렌드에 대한 연간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More news and success stories.